본문 바로가기

People/인터뷰

[인터뷰] 디지털 자산의 무한한 기회를 모두에게 열어주고 싶은 헤이비트 PO '샤이니'입니다.

 

 

[BEYOND SURPRISE]

놀라움을 넘어 위대한 자율주행 투자를 만들어 가는, 나는 '업라이저'입니다. 


헤이비트 서비스를 소개하며 활짝 웃고 있는 헤이비트 PO '샤이니'

 

 

안녕하세요! 

업라이즈 마케팅  조이입니다. 😀

 

오늘은 헤이비트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는 업라이저, 헤이비트 PO '샤이니(Shiny)'를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이름처럼 밝고 환한 에너지로 가득찼던 샤이니의 인터뷰와 함께

반짝반짝 샤이니해서 기대되는 '헤이비트'의 그동안의 이야기와 앞으로의 계획도 함께 들어 볼게요. 

지금 바로 함께 하시죠!  GO~ GO~ 👉👉👉

 

탁월한 동료들과 함께 만들어 갈 선한 가치와 영향력

 

업라이즈 헤이비트 PO '샤이니'

 

Q. 안녕하세요, 샤이니. 간략하게 자기소개를 먼저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헤이비트 플랫폼셀 PO를 담당하고 있는 '샤이니(Shiny)'입니다.(링딩동 샤이니가 아니고요. 😆)

업라이즈 합류 전에는 자란다, 아이엠스쿨과 같은 에듀테크 분야에서 서비스 기획 및 PM, PO 업무를

경험했었습니다.

 

Q. 에듀테크에서 핀테크, 더욱이 다이내믹한 디지털 자산 시장으로의 업의 변경에 대한 고민이 많으셨을 텐데, 

이직을 확정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가 있었을까요?

 

첫번째는 개인 개인의 삶에 커다란 임팩트를 주는 것을 넘어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서비스와 기술의 가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라는 점이 서비스 기획자로서 무엇보다 가장 매력 있게 다가왔어요.

금융과 자산은 제가 기존에 경험했던 교육만큼이나 개인의 삶과 사회 전반에 밀접한 영향을 줄 수 있고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새로운 Challenge Move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분야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두번째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이었어요. 앞으로 다가올 무한한 기회에 대해 가장 먼저 빠르게 접점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측면에서 서비스 기획자로서 놓칠 수 없는 기회라고 생각했어요. 특히 다음 세대를 살아갈 딸아이에게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일을 하고 경제와 자산을 이해하며 성장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들었죠.

실제로 어디서도 받을 수 없는 시장과 경제에 대한 고퀄리티 경제 교육의 수혜를 심지어 일을 하면서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는 탁월한 동료들, 그들이 추구하는 선한 가치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전 직장인 아이엠스쿨에서 함께했던 동료들이 시작한 회사였기 때문에 동료들의 탁월함과 스마트한 업무 처리 능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었습니다. 거기에 이런 동료들이 불안함에 고통받지 않는 디지털 자산 투자를 만들겠다는 선한 목표가 마음을 울렸죠. 이들의 목표에 공감했고, 동료들과 함께라면 저 역시 디지털 자산을 잘 모르는 낯선 시선에서 서비스를 바라보면서 세상에 없던 멋진 서비스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어요.

 

 

삶의 주도권을 '내’가 잡을 수 있도록 마음 편한 투자를 돕는 서비스 ‘헤이비트’

 

디지털 자산 재테크 플랫폼 '헤이비트'

 

Q. 이제는 본격적으로 담당하고 계시는 서비스에 대한 얘기를 시작해 볼게요. 헤이비트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서비스에 대한 한 줄 정의로 소개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헤이비트는 전통적인 투자 전문가를 대신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디지털 자산 관리 및 투자를 로보어드바이저가 자동으로 대신해주는 서비스에서 출발했고, 현재는 예치 상품을 제공하며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한 줄 정의를 내린다면 ‘가장 안전하게 마음 편히 신뢰하며 투자하실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재테크 플랫폼'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Q. 헤이비트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뭐라고 할 수 있을까요?

 

디지털 자산 시장의 다이내믹하고 숨가쁘게 돌아가는 변동성은 커다란 매력과 기대감을 주는 한편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긴박함과 불안함을 주는 요소죠. 헤이비트는 그 매력과 기대감은 즐기면서 불안함을 제로에 수렴해 갈 수 있도록 고객의 불안함을 덜어내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저희에게 맡겨 놓고 정말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으셔도 고객님들이 불안하지 않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전략, 기술, 보안, 안정성 측면에서 모든 임직원이 매 순간순간의 선택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각종 스캠이 난무하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헤이비트가 그동안 보여준 성실함과 진실함은 다른 서비스가 보여주지 못하는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하고 그 부분을 실제로 투자자 분들과 고객 분들이 가장 높이 인정해 주시기도 하는 부분이죠.

 

 

헤이비트의 디지털 자산 예치 상품 '하베스트'

 

 

Q. 누적 거래액 29조원을 돌파하는 등 헤이비트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집중하고 신경 쓰신 부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아요. 진행했던 주요 프로젝트와 지금 가장 집중하고 계신 부분은 어떤 부분일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헤이비트는 변동성이 심한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안전하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창출할 수 있는 ForeFront 라는 전략을 제공하며 급성장을 했고 고객님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어요. 금융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인 만큼 초기에는 믿고 신뢰하고 투자하실 수 있는 투자처가 될 수 있도록 보안, 신뢰,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집중해 왔습니다.

그동안 저희 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 생태계 전반이 많이 고도화 되었어요. 이제 헤이비트는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믿고 투자하실 수 있는 서비스 안정화는 더욱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가면서, 디지털 자산 재테크라는 영역 안에서 경험하실 수 있는 더 다양하고 좋은 상품을 발굴하고 제공하려는 다각화의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Q. PO로서 헤이비트 서비스에 대해 갖고 계신 앞으로의 비전과 포부가 궁금합니다. 또, 헤이비트 서비스의 앞으로 주요 계획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불확정성과 우연에 기대는 투자, 적정 투자 시점에 대한 막연함, 따라가기만 하는 투자로 인해 대다수 투자자 분들이 안정적인 투자를 못하고 손실을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투자의 주도권이 ‘나’에게 있고, 나아가 삶의 주도권과 계획을 내가 제대로 잡게 해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것, 헤이비트 서비스 기획자로서 꿈꾸는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그러기 위해 누구나 믿을 수 있고, 편안한 자산 증식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자산 상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소통하고 자율 주행하는 조직 문화

 

Q.업라이즈에서 PO로서 업무를 진행하는 것에 대해서 얘기해 볼게요. 구체적으로 샤이니가 담당하고 계시는 PO업무는 어떤 업무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플랫폼 셀이 계속 무엇을 향해 가야 하는지 지표를 설정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해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큰 그림을 제시하기도 하고요. 셀 간의 협업이 많아 우리가 무엇에 집중하고 해결해야 하는지 판단하고 셀을 이끄는 역할을 합니다. 다른 셀과 협업에 대한 프로세스와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셀의 문화를 만드는 데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집중하고 있는 '샤이니'

 

Q. 업무 집중도를 높이고 성과에 집중할 수 있는 헤이비트만의 조직 구성 특징이 있을까요?

 

헤이비트는 매트릭스 조직(Cell/Function)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목적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한 목적 조직을 Cell(셀)이라 부르고 각 셀에는 PO, PM, 사업, 디자인, 프론트앤드, 백엔드, 운영 다양한 직군의 멤버들이 속해있습니다.

목적에만 집중하면 개인의 성장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직군별 그룹을 Function(펑션)이라 부르고, 서비스 기획 펑션에서는기획/PM이 모여 소통하고 있어요.

셀마다 목적이 달라 진행 방식들이 다른데요. 플랫폼셀의 경우 고객들의 자산 관리 시작인 회원 가입부터 계정,보안,입/출금 등을 담당하고 있어요. 기술적인 이슈들을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 크고 고객님들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는 조직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Q. PO, PM 업무를 수행하는 것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것과 그에 집중하기 위한 업무 프로세스 노하우, 평소 업무를 진행하고 계시는 방식이 궁금합니다.

 

무엇보다 ‘소통’이 가장 중요해요. 목적에 맞게 소통을 잘 할 수 있다면 툴이나 방법 최선의 것을 고민하고 적용하고 있죠.

어떤 이슈를 해결할지 Jira를 이용해 검토/시작하고, Notion을 이용해 문서를 기록하고, Figma를 이용해 제품에 대해 논의해요.잦은 소통은 Slack, 미팅은 Google meet을 이용해요. 그 외 여러 툴들을 상황에 따라 이용합니다.

2주 단위의 스프린트를 진행하고, 스프린트를 종료할 때는 회고를 진행하고 있어요. 스프린트에 대한 만족도와 방해 요소가 있었다면 무엇이었는지 확인하며 해결하기 위한 안도 도출하고요.

셀에서 실행하는 모든 프로젝트는 셀 멤버들이 결정합니다. 우리가 기획하고 있는 서비스처럼 업무의 권한을 스스로 갖는자율 주행 조직문화를 갖고 있어요. 주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자발적으로 내는 안들을 실행하기 때문에 나의 기여도가 높고 우리가 만들어 간다는 자부심이 생겨요.

 

팀원들과 소통하며 미팅중인 '샤이니'

 

Q. 내가 되고 싶은 동료의 모습, 함께 하고 싶은 동료의 모습이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둘 다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동료’ 예요! 디지털 자산 시장이 워낙 다이내믹하기 때문에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려면 멤버들 간의 신뢰가 특히 중요해요.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같은 목적을 위해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결정을 해야 해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소통이 더욱 극대화되면서 비대면으로 팀워크를 발휘해야 하는데 그 기반 또한 신뢰라고 생각해요. 저도 계속 역할에 대해 도전을 하고 있는데 그럴 때마다 셀과 헤이비트의 멤버들이 정말 의지가 됩니다. 응원과 도움, 피드백 모든 것들이 제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거든요.

저 또한 리더보다는 멤버들에게 의지가 되고 도움을 주는 또 한명의 동료가 되고 싶어요. 이런 관계들이 모여 팀웍이 되고,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힘이 된다고 생각해요. 업라이즈, 헤이비트 멤버들 최고라는 말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

 

 

 

끝까지 일할 수 있게 끝까지 지원하는 업라이즈

끝까지 지원하는 업라이즈 근무 환경

 

Q. 일과 가정을 멋지게 병행하는 슈퍼 워킹맘으로 활약하고 계신다고 들었습니다. 워킹맘으로 일하기에 좋은 업라이즈만의 문화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회사가 지원해주는 아이 돌봄 서비스인 '맘시터' 서비스를 정말 잘 활용하고 있어요. 급한 일정이 생겼을 때에도 바로 선생님을 찾아서 대응이 가능하고, 아이에게 충분히 놀아주지 못한다 생각하는 때가 있는데 선생님이 잘 놀아주시니 마음의 부담을 덜고 일에 집중할 수 있어요.

또 중요한 미팅이나 배포일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유연하게 재택근무를 진행하면서, 일하는 시간에 아이를 직접 돌보지는않아도아이의 등하원과 하원 후 모습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죠. 코어타임 집중 근무제도를 활용해 휴가 쓰기 애매한 1시간 정도의 유치원 또는 학원 면담 / 발표회 행사/ 병원 진료/ 아이 픽업 상황을 탄력적 유연 근무로 해결하기도 해요. 그런 일정을 소화해내고 자리에 도착하면 회사와 동료에 고마워서 더욱 열심히 일하게 되는 것 같아요.

 

Q. 그 외에 자랑하고 싶은 업라이즈의 문화나 복지 혜택이 있을까요?

 

무엇보다 투자 스터디 정보 공유 세션입니다. 투자를 어떻게 해왔는지, 요즘 WEB3 세계는 어떤지, 각자 구성원들의 개인적 투자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가 있어요. 대략 30분 정도의 발표 자리를 가져서 서로가 어떤 관심사가 있고, 각자가 가진 좋은 정보들을 공유하는 자리를 주기적으로 진행하는데 투자에 대해 열정적인 사람들이 모인 만큼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고퀄리티 스터디이자 오직 업라이즈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사내 동호회 프로그램도 열심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회사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고 팀워크를 키울 수 있도록 회사에서 열린 채널을 마련해 줘요. 보드게임 모임, 레저 모임, 독서 모임도 있고요. 반려 동물의 일상을 공유하는 채널이나, 캠핑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 사이드 프로젝트를 위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채널도 있죠.

 

 

Q. 이제 인터뷰가 거의 끝나가는데요, 한 줄 정의 질문 하나 더 드려볼게요. 나에게 있어 '업라이즈'란?

 

선한 가치를 고객에게도 동료에게도 줄 수 있는 멋진 회사, 내가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나를 응원해주는 원동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Q. 끝으로, 지금 바로 업라이즈에 함께 합류해야 하는 이유와 만나게 될 미래의 동료에게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탁월한 사람들이 모여 선한 가치를 기반으로 한 위대한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있어요. 동료들과 내 손으로 위대한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경험을 함께합시다! 

유니콘 갑니다! 더 늦기 전에 어서 오세요!

 

 


 

업라이즈는 샤이니와 함께 일할 반짝반짝 빛나는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클릭하고 업라이즈에 합류하세요!

👇👇👇

업라이즈 채용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