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업라이즈에서 일하는 법

[Work] 업라이즈에서 워라밸 넘치게 일하고 쉬는 방법(근무시간/휴가제도)

안녕하세요, 업라이즈 Mint 입니다.

오늘은 Work & Life Balance를 확실히 보장하는 업라이즈 근무시간과 휴가제도에 대해 소개드리려 합니다.

먼저, 업라이즈는 업무 자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선택적 근로시간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선택적 근로시간 제도란?

선택적 근로시간의 정확한 의미를 알려드리기 위해 네이버 검색 결과를 가져와봤습니다.

 

 

선택적 근로시간제는 일주일 평균 52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근로자가 자유롭게 근무 시간을 선택해서 근무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정해진 출퇴근 시간에 맞춰 모두가 일하는 것이 아닌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업무 일정에 따라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업무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업라이즈 근무제도는?

 

'선택적근로시간제'를 운영하는 회사는 많지만, 각 회사마다 운영하는 방식은 조금씩 다릅니다. 그렇다면 업라이즈에서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아래 그림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업라이즈 근무시간

 

업라이즈는 13시부터 18시 사이가 '오피스 아워'입니다. 오피스 아워에는 업무적으로 협업이 가능한 시간으로 업라이저 안에서 약속된 시간입니다. 이름이 오피스아워라고 해서 반드시 출근해야하는 것은 아니고, 필요시 재택근무도 자율적으로 가능합니다! 😊

오피스아워 외에는 자율적으로 출/퇴근 시간을 정해서 근무하실 수 있어요. 그래서 구성원들의 출근 시간이 9시, 9시 22분, 10시 43분, 11시 5분 등 다양하고 퇴근 시간도 전부 다르답니다!

다만, 일평균 8시간, 주 평균 52시간 이내로 근무하실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원하는 시간에 선택적으로 근무할 수 있으니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워킹맘, 워킹대디도 걱정 없이 근무할 수 있고 아침형 인간뿐만 아니라 저녁형 인간도 집중이 잘 되는 시간대에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어 좋습니다.

 

업라이즈 휴가제도는?

그렇다면 업라이즈 휴가제도는 어떨까요?

기본적으로 업라이즈는 근로기준법에 준하여 연차를 부여해드리고 있습니다. 1년간 80% 이상 근무를 한 임직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드리며, 근무기간이 1년 미만 또는 1년간 80% 미만 출근한 임직원에게는 1개월 개근시 1일의 유급휴가를 드리고 있습니다.

업라이즈만의 특별한 제도가 있다면, 소중한 연차를 좀 더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반반차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반차는 2시간 단위 휴가라서 연차 1개를 총 4개로 쪼개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 이상 은행 업무등 사소한 개인 일정으로 인해 과도한 연차 소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필요한 만큼만 알뜰하게 연차 사용이 가능해요.

또, 생일에는 선물과 함께 생일반차를 드리고 있어서 즐거움을 두 배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외 보건휴가, 산전후 휴가, 경조 휴가, 병가, 건강검진 휴가, 백신휴가, 태아검진 휴가 등이 있으며 주말 근무를 한 경우에는 보상휴가를 별도로 드리고 있습니다.

 

업라이즈의 근무시간과 휴가제도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요, 전반적으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서 유연하게 일하고 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업라이즈는 자율적인 환경에서 주도적인 성취를 함께 이룰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클릭하고 업라이즈에 합류하세요!
(인재풀 등록도 가능합니다.😊)

👇👇👇

업라이즈 채용페이지 바로가기